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랑 서울근교 나들이 - 광명동굴 보물탐험 후기

by 주황곰 2023. 3. 3.

 

날씨가 점점 좋아지는 주말에 아이와 함께 서울 인근으로 나들이 생각중이신 분들에게  경기도 광명시에 위치한 광명동굴 체험을 추천드립니다.

 

요즘 엄청 핫해진 곳이라 점점 사람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직접 가보니 아이들과 부모님 모두에게 볼거리도 많고 체험할 것도 다양해서 강추합니다.

 

특히 보석을 좋아하는 아이라면 아이가 직접 보석을 체취하는 체험활동을 할 수 있어서 100% 좋아할 것입니다.

 

1. 광명동굴 소개

 

광명동굴은 광명도시공사에서 운영하는 동굴로 1912년 일제가 자원수탈을 목적으로 개발을 시작한 시흥광산이 원래 명칭입니다. 일제강점 징용과 수탈의 현장이자 해방 후 근대화ㆍ산업화의 흔적을 고스란히 간직한 산업유산이기도 합니다. 1972년 폐광된 후 40년간 새우젓 창고로 쓰이다가 2011년 광명시가 매입하여 역사ㆍ문화 관광명소로 탈바꿈시켰다고 합니다.

 

광명동굴 안에 아쿠아월드, 황금폭포, 황금길, 근대 역사관, 동굴 지하호수뿐만 아니라 와인을 체험할 수 있는 와인동굴, 미디어아트 전시관 등 다양항 볼거리가 있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길 수 있습니다.

 

▶ 운영시간 : 오전 9시 ~ 오후 6시 (마지막 입장 오후 5시까지)

 

※ 매주 월요일 휴관

 

▶ 입장료 : 어른 6천원, 청소년(중, 고등) 3,500원, 어린이(만3세~초등) 2,000원

광명동굴 입구

▶ 광명동굴 지도

광명동굴 지도
이미지를 클릭하면 지도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 광명동굴 입장권 예매하기 (▼ 클릭 ▼)

광명동굴 예매하기

 

2. 광명동굴 보물탐험 후기

 

광명동굴도 볼거리가 많지만 아이와 함께 가는 경우 꼭 가야할 곳이 '광명동굴 보험탐험' 전시관입니다. 광명동굴 체험을 끝내고 나오면 우측에 별도의 공간에 보물탐험 관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보물탐험관은 크게 1. 포크레인 탑승체험, 2. 모래 속 보물찾기 체험, 3. 공룡화석 발굴 체험, 4. 보석채취 체험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마지막 보석채취 체험이 하이라이트입니다.

 

물이 흐르는 수로에서 패닝접시를 이용해서 모래 속에 숨겨진 천연보석을 채취하는 체험입니다. 모래 속에서 아이가 하나씩 건져 내고 채취한 보석은 가져올 수 있습니다.

 

다만, 보물탐험관은 광명동굴과 별도로 입장료와 체험료는 내야 합니다. 광명동굴과 함께 이용하는 통합권을 구매하시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광명동굴 + 보물탐험전 통합권 20% 할인 받기 (▼ 클릭 ▼)

광명동굴 통합권

 

광명동굴을 이용하고 10분 거리에 있는 KTX 광명역으로 가시면 이케아, 코스트코, 롯데몰, AK몰 등 다양한 쇼핑몰이 있는데요. 광명역에 있는 호텔에서 1박을 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광명역 호텔에 대해서 더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내용을 한번 참고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