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아 어린이 여권사진 기준 조건 규격 (셀프 촬영에서 인화)

by 주황곰 2023. 3. 1.

 

바야흐로 코로나로부터 해방되어 자유롭게 해외 여행 가는 시대가 본격적으로 온 것 같습니다. 코로나 기간 동안 해외여행을 전혀 생각하지 않았던 주변에서도 이제 슬슬 날씨가 풀리면서 해외여행을 갈까 고민중인데요.

 

아이가 있는 집은 아이 여권 사진을 어떻게 찍어야 하나 고민이 많습니다. 요즘은 증명사진 찍는 곳이 많이 없어서 집에서 셀프로 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의외로 구청에 아이 여권신청할 때 여권사진이 기준에 안맞아서 여권신청을 거절하는 일이 많다고 하는데요.

 

아이 여권신청할 때 한번에 통과할 수 있도록 여권 사진 기준 알기 쉽게 정리해드립니다. 

 

 


◆ 여권사진 주의사항 6가지

 

1. 눈썹 : 눈썹은 왼쪽 오른쪽 모두 다 보일 수 있도록 하고, 머리카락으로 가리면 안됩니다. 

 

2. 눈 : 눈과 얼굴은 정면을 응시해야 합니다. 눈동자가 옆으로 돌아가면 안됩니다.

 

3. 입 : 입은 다물고 있어야 합니다. 웃는다고 벌리면 안됩니다. 너무 웃거나 울거나 화난 표정도 안됩니다.

 

4. 배경 : 배경은 흰색이어야 하고 통일되어야 합니다. 무조건 흰색은 아니고 미색도 가능하나 한가지 색상이어야 합니다.

 

5. 옷 : 배경이 흰색이므로 옷은 흰색을 입지 말아야 합니다. 

 

6. 여권사진 크기 :  여권사진 크기는 가로 3.5cm, 세로 4.5cm 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얼굴 전체가 가운데 들어와야 하는데요. 정확히는 정수리부터 턱까지 길이가 3.2~3.6cm 사이에 들어와야합니다.

 

 


 

셀프로 찍은 여권사진이 규격이 맞는지 외교부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아이 여권사진이 규격이 맞는지 바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외교부 여권안내

외교부 여권안내

www.passport.go.kr

 

여권사진 기준
(출처 : 외교부)


사진을 찍었다면 여권에 붙일 수 있도록 인화를 해야 하는데요. 요즘은 인화도 쉽고 빠르게 됩니다.

 

예쁘고 빠르게 해주는 사진인화 전문 사이트 두 곳을 소개해드립니다.

 

첫 방문시 할인쿠폰 적용도 가능하니 가격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스냅스 증명사진 가격 확인하기

 

 

Snaps

 

www.snaps.com

 

▶▷ 퍼블로그 증명사진 가격 확인하기

 

추억의 행성, 퍼블로그

소중한 추억을 더욱 빠르게! 포토북, 사진인화 당일 번개배송, 사진 20장 무료

www.publog.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