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주도 렌트카 고르는 방법 (3대 업체 비교)

by 주황곰 2023. 2. 2.

제주도 여행을 준비하면서 가장 고민되는 것 중에 하나가 렌트카 고르는 것일텐데요.

 

제주도는 렌트카가 잘 되어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 문제는 렌트카 업체가 100여개 가까이 된다고 하니 오히려 너무 선택의 범위가 넓어서 고민될 때가 많습니다.

 

제주도에서 렌트카 고를 때 유용한 팁과 업체를 소개해드리니 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렌트카 고르는 꿀팁

 

먼저 렌트카 고르는 팁은 본인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준을 먼저 고르는 것입니다.

 

1. 가격이 좀 있어도 편리하고 안전한 렌트카를 고르고 싶다면

   ▶ 대기업 렌트카 업체 선택

 

2. 무조건 가성비 있고 가격이 저렴한 렌트카를 고르고 싶다면

   ▶ 가격 비교 사이트를 통해 원하는 차량을 고르고 가장 저렴한 렌트카 업체 선택

 

아이가 있거나 어른들을 모시고 가는 경우에는 안전한 선택을 하는 게 좋을 것 같고, 친구들끼리 혹은 연인끼리 가는 경우나 아직 여행 일정이 많이 남은 경우에는 가격 비교를 꼼꼼히 해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 보험 선택하는 방법

 

렌트카를 선택할 때 또하나 고민되는 것이 보험을 어떤 것을 선택하느냐일 것입니다. 렌트카 업체마다 보험상품 이름도 제각각이어서 헷갈리는데요. 간단히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일반자차 : 사고 발생시 보험처리가 되지만, 면책금과 휴차보상금을 일부 부담(보통 1일 대여료의 50% 정도)

 

2. 완전자차 : 일반자차 + 보상한도내 면책금과 휴차보상금이 면제되나, 휠과 타이어 손상 등 일부 보험처리가 불가하여 부담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음 (자기사고 발생시)

 

3. 슈퍼자차 : 완전자차 + 휠, 타이어 파손까지 보험처리로 커버 

 

아래로 갈수록 보상한도가 올라가기 때문에 안전하지만, 그만큼 비용이 올라가게 됩니다. 보통 완전자차 보험을 들면 웬만하면 거의 보험으로 커버 가능하기 때문에 많이들 이용합니다. 운전 경험이 제법 있는 경우에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운전이 미숙하거나 주차하는데 자신이 없는 경우에는 슈퍼자차 보험을 드는 것이 안전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한가지 더 확인해야할 사항은 렌트카 업체마다 사고보상금 최고한도가 다르기 때문에 꼭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어떤 업체는 한도가 200만원인 경우도 보았습니다.

 

3. 안전한 렌트카 업체 추천

 

안전하다고 표현하긴 했지만, 모든 렌트카 업체마다 차량의 안전성을 검수하고 출고하기 때문에 차량 안전 문제에 대해서는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차량 렌트를 했을 때 보험처리가 쉽고 깔끔하게 되는 곳, 차량을 인도받았을 때 차량 상태를 믿을 수 있는 곳, 혹시 예약 취소나 환불 처리를 했을 때 쉽게 처리가 가능한 곳을 찾는다면 아무래도 대형 렌트카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제주도에 있는 대형 렌트카 업체 3곳을 소개해드립니다.

 

1. SK 렌터카

 

SK그룹에서 운영하는 SK렌터카는 오랜 업력과 많은 차량으로 그동안 꾸준하게 사랑받아 왔습니다. 

 

최근에는 전기차가 크게 늘면서 SK렌트카도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SK렌트카에는 약 20종의 전기차를 약 1000대 가까이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SK렌터카에서는 전기차를 타면 전기차 충전비용을 지원하는 충전료 0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하니 이번에 여행가시는 분들을 꼭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내용을 꼭 확인해 보세요.

 

SK렌터카 전기차 충전비용 이벤트 바로가기
SK렌터카 전기차 충전비용 0원 이벤트 바로가기

 

SK렌터카는 22년 12월에 전기차 충전소와 테라로사 카페를 결합한 복합문화공간인 에코빌리지를 서귀포시 일주서로에 개관했습니다. 네비로 검색할 때는 서귀포 중문 테라로사로 검색하시기 바랍니다. 에코빌리지에는 100kw 급속 충전기 3대, 7kw 완속 충전기 2대가 설치되어 있고 SK렌터카 고객뿐만 아니라 일반 방문객도 충전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SK렌터카 이용 꿀팁]

 

1. SK렌터카 대여장소는 공항에서 셔틀버스로 약 6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셔틀버스 배차 간격은 약 10분 내외입니다. 첫차는 새벽 5시 50분이고, 막차는 밤 9시 45분입니다.

 

2. SKT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T멤버십을 통해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실버/골드/VIP 등급 등 등급에 상관없이 주중, 주말 최대 75%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T멤버십 외에 아시아나클럽 또는 우리 마이카 카드, KB국민 직장인보너스 체크카드도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SK렌터카에서 실제 전기차를 렌트해본 후기를 알려드리면 최초 전기차 대여시 80% 이상 충전이 되어 있는 상태여서 대략 500km 정도 운행이 가능할 정도여서 중간에 따로 충전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또한 전기차는 반납시 충전이 불필요해서 더욱 좋습니다. 참고로 완전자차 보험을 들었을 경우에는 차량 외관검사를 실시하지 않아 더욱 빠른 출고가 가능합니다. 운전면허만 확인하고 출고가 가능합니다.

 

SK렌터카 바로가기

 

2. 롯데 렌터카

 

롯데 렌터카도 롯데에서 운영하는 렌트카 업체로 역시 수많은 관광객이 편리하게 이용하는 대형 렌트카 업체입니다.

 

롯데 렌터카는 제주시와 서귀포시 두 곳에 위치하고 있어서 편한 곳에서 픽업하거나 반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제주시는 제주공항 근처 제주오토하우스, 서귀포시는 롯데호텔 중문점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롯데렌터카의 또 한가지 장점은 제주공항 2번 게이트에 카운터를 운영하고 있어 미리 예약하지 않은 경우 공항에서 렌트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카시트, 유모차도 전문 클리닝 업체를 통해 관리하고 있어 깨끗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입니다.

 

롯데렌터카에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을 아래 할인쿠폰 1만원을 꼭 받으신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롯데렌터카 이벤트 바로가기
롯데렌터카 첫 이용시 1만원 할인쿠폰 받기

 

[롯데렌터카 이용 꿀팁]

 

1. 롯데렌터카 제주오토하우스는 제주공항에서 셔틀버스로 5분 거리에 있습니다. 배차 간격은 약 8분~15분 내외입니다. 첫차는 새벽 6시, 막차는 밤 10시 40분입니다.

 

2. 롯데렌터카를 이용하는 분들은 KT멤버십으로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할인을 받는 방법은 롯데렌터카 홈페이지가 아닌 KT멤버십 앱이나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제휴브랜드에서 롯데렌터카를 검색해서 적용하면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3. 제주공항에 도착해서 셔틀버스를 타고 이동할 때 셀프 체크인을 하면 보다 쉽고 빠르게 출차할 수 있습니다.

 

롯데렌터카 바로가기

 

3. 제주렌트카 본사

 

많은 분들이 SK렌터카와 롯데렌터카는 들어보셨을 텐데, 제주렌트카에 대해서는 처음 보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제주도에서 1978년부터 시작한 렌트카 업체로 오랜 역사를 갖고 있는 업체입니다. 그만큼 아는 사람들은 계속 신뢰하고 자주 찾는 업체이기도 합니다. 초록색 간판이 뭔가 믿음직스러워 보이기도 합니다.

 

제주렌트카 본사는 대기업 계열사는 아니지만 다른 일반 렌트카 업체보다 가격이 조금 있습니다. 이 곳은 슈퍼면책 보험이 가능해서 휠이나 타이어 손상시에도 보험처리가 가능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여 24시간 이전에는 취소수수료도 무료입니다.

 

현재 얼리버드 특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서 최대 84% 할인을 진행하고 있으니 이번 상반기에 이용하시려는 분들은 꼭 아래 이벤트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제주렌트카 얼리버드 이벤트
제주렌트카 얼리버드 이벤트 특가 상품 확인하기

 

또 한가지 특징은 제주렌트카 본사는 아반떼 차량을 다른 곳보다 많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합리적인 가격에 보험 보장이 잘 되는 준중형 차량을 찾는 분들에게는 최적의 렌트카 업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주렌트카 이용 꿀팁]

 

1. 제주공항에서 셔틀버스로 5분 정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오전 7시 30분부터 밤 10시까지 운영합니다.

 

2. 렌트카 차량 안에 쓰레기를 버릴 수 있는 봉투를 여러 장 비치하고 있습니다. 특히, 차량 반납시에 쓰레기를 차에 두고 내리라고 안내해서 여행 마지막에 편하게 쓰레기나 짐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제주렌트카 바로가기

 

 

그럼 안전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렌트카를 빌려서 멋진 제주 여행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