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포천 동장군축제 후기와 이용 팁(겨울축제)

by 주황곰 2022. 12. 27.

올 겨울 최강한파가 찾아온 날, 아이와 함께 서울 근교에 있는 겨울축제를 알아보다가 마침 포천 백운계곡에서 열리는 포천시 겨울축제인 동장군축제에 다녀왔습니다. 날씨가 매서워서 혼났지만, 아이가 겨울 놀거리를 다양하게 할 수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동장군축제를 가시는 분들을 위해 몇 가지 이용 팁을 알려드립니다.

 

0. 동장군축제 개요

 

◈ 위치 : 포천 백운계곡 국민관광지

 

◈ 운영기간 : 22년 12월 23일부터 23년 2월 5일까지

 

◈ 이용가격 : 입장료 2,000원

튜브눈썰매 15,000원

어린이눈썰매 12,000원

이글루체험 12,000원

회전썰매 10,000원

팽이치기(팽이제공) 5,000원

전통썰매 5,000원

스케이트(2시간) 10,000원

실내송어낚시(1마리) 22,000원

실내빙어낚시 12,000원

종합이용권 29,000원 (튜브, 어린이눈썰매, 이글루체험, 회전썰매, 팽이치기, 전통썰매 이용 가능)

 

 

◈ 행사내용 : 튜브눈썰매, 어린이눈썰매, 이글루체험, 스케이트장, 회전썰매, 풍선 터트리기, 송어 실내낚시, 빙어 실내낚시, 팽이치기, 전통썰매

 

1. 네비 주소

 

네비게이션에 동장군축제라고 치면 여러 군데가 검색됩니다. 정확한 주소는 경기도 포천시 이동면 포화로 223입니다. 

 

한글 검색어 : 백운계곡  국민관광지

 

백운계곡으로 검색해야 동장군축제가 열리는 정확한 장소가 나옵니다.

 

포천 동장군축제 안내팜플릿
동장군축제 팜플렛

 

2. 아이와 빙어 체험이 목적이라면 백운낚시터로 가지 마세요!

 

동장군축제 안내문을 보면 얼음낚시 체험장은 본 체험장과 다른 곳에 있다고 안내하고 있는데요.

혹시 아이가 얼음낚시를 원한다고 해서 얼음낚시 체험장으로 가시면 조금 당황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원래 전문 낚시터로 어른들이 진짜 빙어 낚시를 하기 위해 설치된 곳입니다.

아이랑 함께하는 체험 목적이라면 이곳이 아니라 동장군축제가 개최되는 곳으로 가셔야 합니다.

 

참고로 송어얼음낚시 체험은 1인 2마리 기준 25,000원입니다. (13세 이하 15,000원)

 

얼음낚시 체험장(백운낚시터)

3. 상품교환권 얻는 방법

 

동장군축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입구 매표소에서 입장권을 구매해야 합니다. 입장료는 1인당 2,000원입니다. 단, 6세 미만과 65세 이상은 무료입장입니다. 

 

입장료를 내면 아래 사진과 같이 상품교환권을 나눠줍니다. 입구를 지나면 상품교환권을 사용할 수 있는 동장군 마켓이 나오는데요. 이곳에서 농산물과 교환이 가능합니다. 단, 차액만큼 결제를 하셔야 합니다. 농산물 종류는 대략 된장, 꿀 등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한 가지 팁은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에 축제사진을 올리면 상품교환권으로 무료로 제공한다고 합니다.

 

동장군축제 상품교환권
동장군축제 상품교환권

 

4. 실내낚시 체험 팁

 

실내낚시 체험은 푸드코트와 같은 곳에 있습니다. 여기서 송어와 빙어 낚시체험이 가능하고, 낚시한 물고기를 즉석에서 요리해서 식사가 가능합니다.

 

다만, 저희가 도착한 날은 빙어체험이 불가능했고, 송어 낚시 체험만 가능했습니다. 그리고 송어 낚시 체험은 아이가 하기에는 너무 난이도가 높아서 결국 부모님이 해줘야 한다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거기에 부모님이 낚시에 별로 소질이 없으면 송어를 잡기가 쉽지가 않은 게 가장 큰 문제입니다. 지역 주민분께서 송어 낚시 안내를 해주시는데, 아무래도 전문가분이 아니시다 보니 조금 설명이나 안내가 부족한 점이 아쉬웠습니다. 아이가 낚시하는 것을 좋아한다면 빙어 낚시를 추천드리고, 방문하시기 전에 미리 가능한지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문의 : 031-536-9917

 

 

5. 실외체험은 종합이용권을 추천

 

실외체험은 종류가 다양하게 있어서 아이가 이용할만한 놀거리가 많아서 좋았습니다. 눈썰매, 스케이트, 팽이치기, 얼음썰매 등 많은 겨울 놀거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프로그램 입구에서 각각 표를 구입하는 방식이 아니고 출입구에 매표소가 있어서 거기에서 프로그램별로 구매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프로그램이 뭐가 있는지 살펴보고 고르게 되면 부모님이 계속 입구에 가서 표를 사 와야 하는 강행군이 시작됩니다. 가급적 아이가 활달한 성격이라면 종합이용권을 구매해서 한번 표를 구매해서 이용하시면 편리할 것 같습니다. 

 

동장군축제 얼음썰매
동장군축제 얼음썰매장

 

끝으로 포천시에는 이동갈비 맛집이 많은데요. 개인적으로 '갈비 1987'에서 아주 맛있게 먹었습니다. 입맛 까다로운 아이도 너무 좋아하더군요. 포천 이동갈비를 드실 생각이 있다면 추천 한 표 드립니다.

 

갈비 1987 포천이동본점

▶▷ 경기 북동부권 눈썰매장 정보

 

 

경기도 북동부 눈썰매장 추천(가평, 양주, 남양주, 동두천, 파주)

올 겨울 아이들과 함께 놀만한 경기 북동부권의 눈썰매장을 소개해 드립니다. 경기도는 지역도 넓어서 가볼 만한 눈썰매장이 많은데요. 가평, 양주, 남양주, 동두천, 파주 등 경기도 북부권에 위

tour17.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