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미스터트롯2, 불타는 트롯맨 맞대결 비교

by 주황곰 2022. 12. 22.

 

TV조선의 미스터트롯 시즌2가 2022년 12월 22일 목요일 첫방이 시작되었습니다. 지난 시즌1에서 압도적인 인기몰이에 성공해서 이번 시즌도 기대가 많이 되는데요. 마침 시즌1을 연출했던 서혜진 PD가 MBN에서 12월 20일 화요일에 불타는 트롯맨을 새롭게 론칭했습니다. 

 

남성 트롯 오디션이라는 비슷한 컨셉 프로그램이 동일한 시기에 방영되는 것인데요. 미스터트롯을 국민 프로그램으로 올려놓은 서혜진 PD가 새로운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새롭게 도전장을 내민 흥미로운 상황이네요. 불타는 트롯맨은 첫 방송임에도 8.3%라는 높은 시청률을 보였습니다.

 

이번 겨울은 다시 한번 트롯 열풍이 불 것 같은데요. 재미 삼아 두 프로그램을 한번 비교해 보겠습니다.

 

1. 프로그램 연출 PD 

 

(미스터트롯 시즌2) 프로듀서 : 박재용 외

 

먼저 박재용 PD는 SBS 프로듀서 출신으로 '도전 1000곡', '웃찾사' 등을 연출했습니다. 얼마 전 22년 8월에 SBS에 사의를 표하고 TV조선으로 자리를 옮겼는데요. 현재  TV조선 예능 1CP이자 제작본부 부본부장을 맡고 있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이 TV조선으로 옮기고 첫 프로그램이네요. 많이 기대됩니다.

 

(불타는 트롯맨) 프로듀서 : 서혜진 외

 

서혜진 PD는 미스트롯, 미스터트롯으로 엄청난 인기를 얻은 PD인데요. TV조선 제작본부장을 거치고 현재는 독립 스튜디오인 크레아 스튜디오를 설립하여 소위 서혜진 사단이라고 불리는 PD와 작가들과 함께 여러 프로그램을 만들고 있는데요. 이번에 MBN과 협력해서 '불타는 트롯맨'을 방영하게 되었습니다.

 

2. 진행자와 심사위원

 

(미스터트롯 시즌2) 진행 : 김성주, 심사위원 : 장윤정 외 

 

미스트롯 시즌 1, 2와 미스터트롯 시즌 1에 이어 김성주가 MC를 맡습니다. 

 

심사위원인 마스터 구성은 '레전드 마스터' 장윤정, 김연자, 진성이, '오디션 선배 마스터'는 장민호, 김희재, 홍지윤이, '아이돌 마스터'는 강다니엘, 이홍기, 츄가, '예능 마스터'는 붐, 이은지, 김해준, 현영이, '전문가 마스터'는 알고 보니 혼수상태, 이현우, 신지 등으로 구성됩니다.

 

미스터트롯2 진행 심사위원
미스터트롯2 심사위원단 (출처 : 네이버)

 

(불타는 트롯맨) 진행 : 도경완, 심사위원 : 남진 외

 

불타는 트롯맨의 진행은 미스터트롯의 심사위원인 장윤정의 남편인 도경완이 맡습니다. 부부간 대결이기도 하네요.

 

심사위원 구성도 미스터트롯 못지 않게 화려한데요. 남진, 심수봉, 설운도, 주현미, 조항조, 김용임, 윤일상, 윤명선, 이석훈, 김준수, 신유, 박현빈, 이지혜, 김호영, 홍진영, 조정민, 유빈 등이 출연합니다. 특히 가수 심수봉이 처음으로 심사위원으로 등장해서 눈길을 끕니다.

 

불타는트롯맨 진행 심사위원
불타는 트롯맨 심사위원단 (출처 : 네이버)

 

3. 우승 상금과 참가자

 

(미스터트롯 시즌2) 상금 : 5억원

 

우승 상금 5억원을 걸고 제2의 임영웅 찾기에 나선다고 합니다. 8월부터 1차 모집을 시작했는데 쟁쟁한 후보가 많았다고 하네요. 본 방송에 참가하는 참가자는 총 118명이라고 합니다. 공중파 트롯 오디션 우승자인 진해성, 안성준, 나상도, 박서진을 비롯해서 슈퍼주니어 멤버 성민, 개그맨 손헌수, 래퍼 슬리피 등 치열한 경쟁이 예상됩니다.

 

미스터트롯2 참가자
미스터트롯2 참가자 118인

 

(불타는 트롯맨) 상금 : 한도 없는 오픈 상금제

 

불타는 트롯맨은 처음 시도하는 방식을 도입했는데요. 참가자들이 미션을 통과할 때마다 상금의 액수가 한도 없이 올라가는 방식입니다. 첫 회 방송에서 오징어게임과 비슷한 투명한 머니볼이 등장했는데요. 최고 상금이 7억원이 될 수도 있다는 이야기도 나왔습니다. 참가자는 총 100명으로 추려졌고, 주로 20대와 10대 위주로 구성하여 MZ세대로 트롯계의 세대교체를 하겠다는 서혜진 PD의 기획 의도를 드러냈습니다.

 

불타는 트롯맨 참가자
불타는 트롯맨 참가자 100인

 

이번 주부터 시작되는 트롯 오디션 프로그램의 맞대결을 흥미롭게 지켜보시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