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타벅스 헤이즐넛 시럽 당류, 성분

by 주황곰 2022. 12. 17.

 

얼마 전 스타벅스에서 바닐라 시럽과 함께 헤이즐넛 시럽을 발매했습니다. 스타벅스 헤이즐넛 시럽의 성분과 당류 등 여러 정보를 안내드립니다.

 

1. 스타벅스 헤이즐넛 시럽 성분

 

스타벅스 헤이즐넛 성분은 설탕, 정제수, 에리스리톨, 혼합제제, 효소처리 스테비아, 스테비올배당체, 구연산, 캐러멜 색소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당 성분을 30%로 낮추었다고 하는데 에리스리톨 성분이 그 역할을 하는 것 같습니다. 에리스리톨은 포도당을 발효한 당알콜 성분으로 단맛이 설탕의 70~80% 정도이고 체내에 거의 흡수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한 스테비올배당체는 천연감미료 중 하나로 국화과 식물인 스테비아 잎에서 추출해서 제조한다고 합니다. 스테비아 자체로 사용하면 단맛이 강해 쓴맛으로 느껴진다고 하여 에리스리톨과 스테비올 배당체를 적절한 비율로 혼합해 사용한다고 합니다.

 

스타벅스 바닐라 시럽과 성분 차이는 혼합제제에 합성향료인 헤이즐넛향에 트리아세틴과 설탕, 당밀이 더 추가되었습니다. 헤이즐넛 천영향료도 추가되었습니다.

 

스타벅스 헤이즐넛 시럽 성분
스타벅스 헤이즐넛 시럽 성분표

 

2. 스타벅스 헤이즐넛 시럽 당류

 

헤이즐넛 시럽은 100mL 당 열량은 285kcal이고, 당류는 55g 포함되어 있습니다. 단순 비교하기는 어렵겠지만 스타벅스 돌체 라떼 Tall 사이즈 355mL 기준 당류는 39g입니다. 

 

스타벅스 헤이즐넛 시럽 당류
스타벅스 헤이즐넛 시럽 당류

참고로 스타벅스 헤이즐넛 시럽 가격은 이마트몰 기준 9,000원입니다. 스마트쇼핑 이용 시 8,700원까지 구매 가능한 곳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